자사는 이익의 주주환원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회사의 이익 규모,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 재원, 재무구조의 건전성, 배당 안전성, 경영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배당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자사는 2022년 1월 26일 공시한 중기 배당정책에 따라 향후 3년간(2022년~2024년 사업연도) 연결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일회성 비경상 이익 제외, 지배기업소유주지분 기준)의 1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할 계획입니다.
상기 배당정책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와 같은 불확실성을 고려하여 3년으로 설정하였으며, 경영환경 및 시장상황의 변화 등 제반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각 사업연도의 배당금은 이사회 및 주주총회 승인을 통해 최종 결정될 예정이며, 향후에도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상법 제363조의2 및 제542조의6 제2항에 따라, LG이노텍의 의결권 없는 주식을 제외한 발행주식 총수(이하 '발행주식 총수')의 3% 이상에 해당하는 주식을 보유한 주주 또는 6개월 전부터 계속하여 발행주식총수의 0.5% 이상에 해당하는 주식을 보유한 주주는 직전 연도 정기 주주총회일의 6주 전까지 서면 또는 전자문서로 이사 선임 등의 사항을 주주총회 목적사항으로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사회는 주주제안의 내용이 법령 또는 정관을 위반하거나 상법 시행령 제12조에서 정하는 주주제안 거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주주총회의 목적사항으로 하여야 합니다. 주주제안자의 청구가 있는 때에는 해당 의안의 주요내용도 소집통지서에 기재되며, 주주총회에서 당해 의안을 설명할 기회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