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맨 위로 가기
ESG
ESG 경영
CEO 인사말

LG이노텍의 ESG 비전은 ‘더 나은 내일을 열어가는 「글로벌 No.1 소재·부품기업」’ 입니다.

존경하는 이해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LG이노텍 CEO로 부임한 문혁수 대표이사입니다.

그동안 LG이노텍에 보여주신 관심과 지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지속가능성 정보 공시 의무화부터 공급망실사법에 이르기까지 ESG와 관련한 글로벌 규제와 제도가 구체화,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제 기업은 ESG에 대한 의지 표명을 넘어 바야흐로 실질적인 ESG 성과를 보여주어야 하는 때가 되었습니다.

이에 LG이노텍은 ESG가 기업의 장기적인 경쟁력을 좌우한다는 사실을 명확히 인식하고 다음과 같이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경쟁우위 역량을 확보하여 수익기반 성장을 추진하겠습니다.

탄탄한 사업적 기반 없이는 기업의 장기적 지속가능성을 담보할 수 없습니다. 글로벌 경기 침체 등 대외 불확실성이 높은 환경이지만, 사업 성과 창출을 위한 경쟁우위 역량 확보를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독보적인 카메라 모듈 기술력을 기반으로 모바일 카메라 시장에서 일등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전략적 파트너십을 활발히 추진하여 자율주행용 센싱솔루션과 차량, XR용 광학 부품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겠습니다.

둘째, 고객가치 지향의 ESG경영을 추진하겠습니다.

B2B기업이라는 특성상 고객의 지속가능성은 LG이노텍의 지속가능성과도 직결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LG이노텍은 고객의 ESG 가치를 고려한 정책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추진하는 ESG 정책에 부합하는 자사의 전략을 수립하고 이행하는 한편, 고객의 잠재된 ESG Pain Point를 선제적으로 센싱하고 해결함으로써 공급망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여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겠습니다.

셋째,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지속 실천하겠습니다.

LG이노텍은 중대성 원칙에 따라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핵심 과제에 집중하겠습니다.
특히 전 지구적 위기로 인식되는 기후변화 대응 관련 과제를 최우선으로 추진하겠습니다. 2030 RE100, 204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탄소배출량 감축 및 재생에너지 전환 등의 과제를 구체화하고 실행력을 높여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겠습니다. 또한,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존중받는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일터를 조성하고, 협력회사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습니다. LG이노텍은 ESG 활동과 성과에 대한 투명한 공개를 원칙으로 이해관계자 여러분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이해관계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6월

LG이노텍 CEO 문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