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판소재연구소에서의 R&D 직무는 크게 2가지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LG이노텍의 미래 먹거리가 될 수 있는 새로운 기판 제품을 선행으로 개발하는 업무와, 두 번째로는 현재 양산 중인 기판 제품의 성능 및 수율 향상을 위한 개선 업무입니다.
저희는 디스플레이용 또는 유연한 성질이 필요로 되는 기판과 고밀도의 회로가 집적되어 실장될 수 있는 하드한 기판에 대한 연구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판들이 고객의 가치에 부합하는 물성을 가질 수 있도록 최적의 소재와 구조 및 공정 조건을 찾기 위한 시뮬레이션 연구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기판을 개발 및 개선하기 위해 소재의 특성에 대한 이해와 구조적 설계, 그리고 화학 공정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한 실험 및 분석, 평가 업무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R&D 직무의 가장 큰 매력은 아직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제품을 본인의 손을 거쳐 새롭게 탄생시킴으로써 인류의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상 생활 곳곳에서 사용되고 있는 여러 전자 제품의 성능 향상에 핵심적인 일을 수행함으로써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전자 제품에 대한 수요와 필요가 대두됨에 따라 다양한 성능을 가진 전자 부품의 제작이 필수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저희 기판소재사업부에서의 R&D 업무는 다양한 전자 부품들이 최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가장 필수적으로 갖춰져야 할 지지대인 기판의 성능 및 품질을 개선/개발하는 일을 수행하고 있어 보다 완벽한 전체를 위한 튼튼한 내실을 가진 기초공사를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희 연구소에는 화학/화학공학, 재료/소재, 기계공학, 고분자물리/공학, 전자/전기공학 등 다양한 분야를 전공하신 분들이 계시고, 그 중에는 재료와 공학 계열 전공자 분들이 많습니다. 전공 분야에 따른 다양한 관점을 토대로, 현상 및 문제점을 이해하고 분석하며 활발한 토론을 즐기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어 자유로운 의사 소통이 가능합니다.
또한 저희 연구소 분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1%의 가능성이 보인다면 시도해보자!’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셔서 언제든 으쌰으쌰하는 분위기로 가득합니다. 연구 열정이 가득한 저희 연구소에 전자 제품 및 부품의 작동 방법과 원리, 제작 등에 대한 관심도가 높으신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추가로, 생산기술, 개발, 마케팅, 상품기획 등의 타 유관부서와의 협업이 많기에 적절한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파이썬 등의 프로그래밍 관련 프로그램 사용 능력을 갖추셨다면 저희 연구소에서 더더욱 멋진 엔지니어로써 성장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